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걸 (한국체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39 - 5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웨어러블 기반 스포츠의류의 상품디자인속성과 소비자가치의식 및 행동의도 간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대상은 2023년 2월 27일부터 3월 19일까지 웨어러블 기반의 스포츠웨어 제품을 구매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구글 설문지를 활용해 총 416명의 응답자를 최종 분석 자료로 활용했다. 분석은 SPSS 25.0과 AMOS 25.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째, 심미성, 기능성, 상징성, 경제성 모든 요인이 가치탐색과 가치확인 요인에 영향을 미쳤다. 둘째, 심미성, 기능성, 상징성, 경제성 모든 요인이 추천의도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쳤다. 셋째, 소비자가치의식의 가치탐색과 가치확인요인은 추천의도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쳤다. 결론은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는 소비자 가치를 고려한 상품 디자인과 경쟁 상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개발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획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