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대학교 한국행정연구소 행정논총 행정논총 제48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357 - 38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건강가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각 지자체에 설립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건강가정복지서비스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한 건강가정복지서비스는 성과지향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중요하며 이를 위한 적절한 성과평가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를 위해 SERVQUAL 기법을 중심으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성과를 평가해 보고, IPA분석을 통한 관리전략적 측면을 살펴보았다. 종합적으로 볼 때, 직영 건강가정지원센터가 민영에 비해서 각 지표별 기대수준과 만족수준 모두 높게 나왔지만, 기대수준에 대한 상대적 만족수준은 민영이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SERVQUAL 기법이 제시하였듯이 프로그램 이용 전 기대수준보다 이용 후 만족수준의 갭 차이가 큰 민영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직영보다 질적인 면에서 보다 나은 성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IPA 분석결과 직영과 민영 모두 유형성과 공감성 요인에 대한 개선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430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