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동재 (Pukyong National University) 강윤형 (Pukyong National University) 김정수 (Pukyong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7권 제6호(통권 제139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59 - 75 (17page)
DOI
10.6108/KSPE.2023.27.6.059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탐사선은 행성 간 항행 중 태양풍, 초기 추력 오차 등의 외부 섭동과 내부 장치 탄성 누적 등의 영향으로 인해 비행 궤적을 유지하기 어렵다. 따라서, 탐사선은 거동 변화를 제어하기 위해 액추에이터들을 탑재하고 임무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반면에, 호만 전이 궤도만을 따른 운항은 오랜 탐사 기간과 많은 추진제 소모를 요구하여 기동 시스템만으로는 한계성을 보인다. 그러므로, 심우주 탐사선은 행성의 환경을 이용한 항법을 도입함으로써, 최소한의 추진에너지로 속도와 궤적 변경이 가능해졌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자세제어 시스템
3. 항법
4. 행성 탐사 개요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