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윤신 홍성규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2권 제12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751 - 77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한국과 중국의 4년제 전자음악과가 개설된 4개의 대학을 연구대상으로 삼는다. 연구 대상으로 삼은 중앙음악대학교의 중국현대전자음악센터와 상하이음악대학교의 음악엔지니어학과는 중국의 실용음악과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자랑한다. 또한 경희대학교의 포스트모던음악학과와 한양대학교의 실용음악학과는 중국 음악에 관련 유학생 비율이 가장 높은 대학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저자는 한국과 중국 4년제 대학의 전자음악 커리큘럼에 대하여 비교 분석하며 이를 통해 양국의 전자음악 커리큘럼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나열하고 각각의 커리큘럼의 장점 및 단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각 나라의 교육 커리큘럼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며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한·중 4년제 전자음악에 대한 커리큘럼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3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