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상희 (서강대학교) 김기윤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9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649 - 66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모바일 미디어를 이용하기 시작하며 미디어를 통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기 시작한 10대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채널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탐색하였다. 특히,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인플루언서 채널의 특성이 이용자들의 호감도로 이어져 적극적인 이용행태로 확장될 수 있는가에대해 중점을 두어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인플루언서 채널에 대한 인식인 화제성과 신뢰도는자아일치성에 정적(+)인 영항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인플루언서 채널의 전문성은 자아일치성에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인플루언서와의 동질감을 느끼는 것은 인플루언서 채널에대한 만족도, 구전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만족도는 구전의도에 정적(+)인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과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인플루언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은 향후 구매, 만족, 구전 의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47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