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예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175 - 19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비대면 수업에서 학습자들이 정서조절과제를 수행한 후, 학업 성취에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진 학습몰입능력, 자기결정성동기, 학업적정서조절, 자기주도학습능력에서의 효과가 나타나는지를 검증하는 것이다. 대학생 64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수업에서 정서조절과제를 10주간 적용한 후, 학습몰입능력, 자기결정성동기, 학업적정서조절, 자기주도학습능력의 사전·사후 비교를 위해 대응표본 t검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비대면 수업에서 정서조절과제 적용 이후 전체 학습몰입, 학업적정서조절 능력, 자기주도학습능력이 유의미하게 높아졌다. 본 연구는 비대면 수업에서 학습자들이 긍정 정서에 더집중하도록 한다면 비대면 수업에서의 단점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학습적인 측면과 심리적인 측면에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64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