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탕산니 (대진대학교 예술융합학과 박사과정) 윤여경 (대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제76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203 - 21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 그래픽스는 20세기 중반에 처음 등장하여 디자인과 회화를 전공한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개인과 기 업에도 접근할 수 있는 영역으로 급속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함에 따라 PFP NFT가 점차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또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PFP NFT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 성과는 비교적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기 술과 예술 시장의 발전으로 PFP NFT가 보다 널리 알려지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접근 가능해진 현황을 고려하여, 본 논문 은 PFP NFT 소비자의 구매 의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영향 관계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SPSS 29와 Smart PLS를 활용하여 빈도분석과 구조방정식 모델링 분석으로 소비자 구매 의욕에 영향을 미치는 8개 요인 간 인과관계를 추정하고, 가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 모든 가설은 지각 가치 요인에 정(+)의 영향을 미치 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사회 및 자아 정체성이 기각되었지만 영향이 없는 것이 아닌 우리의 정체성과 지위, 인정, 모습 을 드러내기에는 부족하여 해석에 유의해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연구의 시사점으로는 PFP NFT 소비자 지각 가치에 따라 구매 의욕에 차이가 있다는 결과에 따라 전반적인 구매 의욕에 영향 요인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지닐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