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소라 (전남대학교) 오금식 (국립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169 - 17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최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업의 공헌과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윤리경영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종업원의 지각과 이들의 직업 만족도’, 그리고 ‘사회적 책임활동과 기업 경쟁력 간 관계’를 호텔기업을 대상으로 실증함은 물론, 그들 관계 내 종업원의 직업 만족도의 매개효과를 알아보는 데 연구목적을 두고 있다. 이해관계자 이론을 토대로 하여, 호텔기업에 종사하는 종업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다중회귀분석을 활용하여 얻은 실증결과는 첫째, ‘직원 관련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종업원의 지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은 ‘종업원의 직업 만족도’에 긍정적인 상관관계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둘째,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은 종업원 직업 만족도를 매개로 하여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짐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호텔을 운영하는 관리자들에게 유용한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