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호준서 (명지대학교) 김일주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69 - 8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I 네이티브 게임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게임 콘텐츠를 생성하는 새로운 게임장르이다. 본 연구는 LLM 기반 AI 네이티브 게임의 리뷰를 수집하고 LDA토픽모델링을 활용하여 사용자 관심사를 도출하였다. 그 결과, ‘가격공정성’, ‘콘텐츠 품질’, ‘무결함성’, ‘콘텐츠 검열’, ‘멀티모달 콘텐츠 생성’의 5가지 관심사를 도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AI 네이티브 게임의 시장 조사 및 요구사항 분석에 드는 비용을 경감하고 AI 네이티브 게임 개발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658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