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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사흔염 (절강외국어학원)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4년 제5호(통권 제25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36 - 44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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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과정 사상정치교육’리념은 번역수업에 가치판단의 근거를 제공하고 교수개선방향을 제시하였다. ‘중한번역’수업은 학생들의 다문화 소통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과정 사상정치교육’리념을 구현하기 위한 좋은 기반을 갖고 있다. 교수내용 구성에 있어서 ‘중한번역’수업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사회주의핵심가치관’,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등 방면에서 사정요소를 발굴할 수 있고 또 교수과정 설계에 있어서는 교수과정의 점진적 구성에 중시를 돌려야 하는바 ‘전과정 사상정치교육’리념을 전체 교수과정에 융합시켜 학생들이 언어능력과 ‘전과정 사상정치교육’ 교수내용을 단계별로 내재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본 연구는 학생들의 번역능력과 한국어로 중국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가국지회의 정을 지니고 옳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며 번역능력배양과 가치선도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새로운 한국어 교육모델을 구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선행연구
3.‘ 중한번역’수업 교수내용의 사정요소 발굴
4. ‘중한번역’수업의 ‘전과정 사상정치교육’ 개선방안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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