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경란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4권 제5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39 - 5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게임 리터러시 교재가 게임 리터러시를 어떻게 구현하고 있으며, 게임 리터러시 교육에서 강조해야 할 바는 무엇인지 심층인터뷰를 통해 파악하고자 하였다. 게임 리터러시 교재는 게임 활용 능력, 게임 이용에 대한 성찰 및 조절능력, 게임의 속성 및 구성에 대한 이해의 순으로 많이 다루었으며, 대상별로 비중 있게 다루는 게임 리터러시 역량에 차이가 있었다. 심층인터뷰를 통해서는 게임 리터러시 교육이 새로운 기술변화와 게임문화 현상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지식 전달보다는 판단력, 실천력, 성찰 등 통합적인 역량의 중요성이 제기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배경
3.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08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