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서영 (경기대학교) 김기영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77 - 9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호텔 경영자에게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행동의도에 효과적인 영향을 미치는 판매촉진 전략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으며, 실증분석을 위해 호텔에서 조식을 이용한 소비자 285명의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탐색적 요인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가격 할인이 브랜드 이미지와 행동의도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가격할인은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며, 행동의도는 쿠폰, 가격할인, 포인트 적립, 사은품 순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가격 할인은 소비자의 선택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변수이므로 적절한 가격 체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각 전략은 단기 및 장기적으로 호텔이 계속 운영될 수 있는 각각의 장점이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위의 결과를 바탕으로 판매촉진 전략의 활용이 브랜드 이미지와 행동의도의 사용 빈도를 증가시켜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