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홍기 (한남대학교) 이우진 (고려대학교) 고강혁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응용경제학회 응용경제 응용경제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5 - 2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이 전통시장 및 상점가 매출액에 미치는 효과를 실증 분석하였다. 데이터는 2017년도부터 2020년도까지의 『전통시장· 상점가 및 점포경영 실태조사』 원자료를 활용하였다. 성향점수 추정법을 활용하여 추정하였을 때, 온누리상품권은 상품권 취급점의 일평균 매출액을 약 26% 증가시켰다. 전체 상점단위의 효과로 환산했을 때 온누리상품권은 연매출을 약 5조원 가량이었고 이중 온누리상품권으로 인한 추가소비액은 약 1조원으로 추정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