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정관리학회 현대사회와 행정 현대사회와 행정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95 - 31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전통시장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분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과 경기도를 제외한 1,151 곳의 전통시장 중 149 곳이 연구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영향 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이론과 관련된 선행연구를 검토하였다. 연구에 쓰인 종속 변수로서 전통시장의 3년 평균 매출과 10개의 독립변수로서 매장면적, 상품권 가맹 여부, 상인교육 시설 여부, 시설노후도, 이벤트 광장 유무, 고객지원센터 유무, 버스정류장 개수, 공동화장실 쾌적성, 시장입구의 통리편의성, 주차편리성을 사용하였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매장 면적이 클수록, 상품권 가맹이 많을수록, 공동화장실의 쾌적성이 좋을수록, 많은 버스가 통행 할수록, 시장의 입구와 통로의 편의성이 적절할수록 전통시장의 매출 증가가 유지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