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대근 (대전대학교) 김우식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545 - 55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요약본 연구는 스포츠 전공 대학생-교수가 인식하는 비교과프로그램의 교육성과 및 전공몰입에 대한 영향력을 파악하기 위해 2023년 9월 1일 ~ 2024년 6월 19일까지 커플 데이터(A, B형)형식으로 총 63행(126명 : 학생 63명, 교수 63명)을 편의표본 추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와 AMOS 2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결과를 도출하였으며, 연구 결과 첫째, 학생이 인식하는 비교과프로그램 교육성과가 높을수록 학생 전공몰입도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교수가 인식하는 교육성과가 높을수록 학생의 전공몰입도 높아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둘째, 교수가 인식하는 비교과프로그램 교육성과가 높을수록 전공몰입도 높아지는 것을 확인하였고, 학생의 교육성과가 교수의 전공몰입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확인하였다. 다시 말해, 대학 교육 질을 관리하는 것의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작용하고 있고, 특히 비교과프로그램은 스포츠 현장과 연계한 교육과정은 전공에 대한 만족뿐만 아니라 진로 행동에도 높은 수준의 영향력이 있음으로 다각적 설계, 개발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