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순주 (강릉원주대학교) 손명은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38권 제3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151 - 17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제2외국어(L2) 학습자의 인지 및 정서 발달 측면에서 블렌디드 러닝의 효과를 탐구하였다. 또한 블렌디드 학습 환경에서 발생하는 상호 작용 유형과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을 조사하였다. 소규모 중학교의 22명의 L2 학습자에게 대면 수업과 온라인 수업, 온라인 학습과제를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을 12차시에 걸쳐 실행하였다. 학습자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에 참여했으며 수업이 끝날 때마다 성찰 일지를 작성했다. 연구 결과, 블렌디드 러닝 수업에 참여하면서 성찰 일지를 작성한 L2 학습자에게서 다양한 학습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학습자들은 교사뿐만 아니라 동료 학습자 및 수업 내용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블렌디드 러닝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인식했다. 이러한 결과는 L2 학습 및 교육에서 블렌디드 러닝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교육적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