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유경 (이화여자대학교) 한경아 (이화여자대학교) 박나현 (이화여자대학교) 이홍조 (이화여자대학교) 이현주 (이화여자대학교) 정주연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형교육학회 조형교육 조형교육 제91권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227 - 25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A대학 늘봄학교사업단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사례를 살펴보고, 추후 늘봄학교에서의 심리·사회·정서지원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있다. 김창대 외(2022)의 프로그램 개발 절차에 따라 A대학 늘봄학교사업단의 3종 교육모듈, 표현치료연속체(ETC)이론,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총 3회기의 프로그램 4종을 개발하였으며, 사이코사이버네틱(PMAT) 4단계에 맞춰 구조화하였다. 프로그램은 2022년 12월 20일부터 2023년 2월 27일까지 경기·인천 12개교에서 운영되었으며, 현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수정 및 보완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를 기반으로 늘봄학교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운영하는 데 있어 갖추어야 하는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 강사의 전문성, 학교 현장과의 소통 및 협력, 환경적 측면을 중심으로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