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马杰 (岭南大学校)
저널정보
대한중국학회 중국학 중국학 제88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355 - 37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知识的价值负载使得知识传承过程中会带有显著的区域烙印。高等院校学科教育中,国家在场如何实现就成为一个值得讨论的问题。本文回顾了中国高校社会学教育的发展历程和目前的动向以及所面临的课题。研究发现中国高校社会学教育中国家在场状态显著存在。在社会学教育的实践过程中,存在制度逻辑、专业逻辑、教育逻辑三重逻辑协同运行的情况。其中,制度逻辑是社会学教育实施过程中的核心逻辑,专业逻辑是社会学教育运行过程的基础逻辑,教育逻辑则是实践过程的形式逻辑。学科理想和家国情怀决定了三重逻辑协同运行的价值基础。国家在场以制度逻辑的弥散形态而产生作用,通过编码过程完成知识的价值负载,嵌入到专业逻辑中,再通过教育逻辑得以实践。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