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요약
Ⅰ. 머리말
Ⅱ. 병자호란에 대한 현실 인식과 문제점
Ⅲ. 균형을 이룬 역사관을 통한 ‘병자호란’에 대한 해석
Ⅳ. 병자호란의 교훈 도출과 장병 정신전력 강화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병자호란 이전 조선의 군사력 강화 시도와 그 한계 : 인조대 초반 병력 확보와 군량 공급을 중심으로
군사
2018 .12
丙子胡亂 金化 栢田戰鬪 考察
군사
2015 .09
교육청 지원 학교역사관 운영 개선 방안 연구
한국기록관리학회지
2024 .05
학교역사관 기록물 관리현황 및 개선방안 연구: J교육청 학교역사관 조성사업을 중심으로
기록학연구
2017 .07
몽골인민공화국 역사교과서 연구 -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중심으로 -
사회과교육
2020 .09
초등 지역사 교육과정의 변화와 방향 모색
인문사회 21
2019 .01
장병의 자아정체성 확립을 통한 정신전력 강화를 위한 인성교육
정신전력연구
2021 .11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사회과교육
2016 .06
중학교 역사교과서 로마사 서술의 문제점과 대안
인문사회 21
2019 .01
한국 해양사 연구의 성과와 역사수업에서의 교재화 방안
사회과교육
2015 .09
역사교육의 목적 재설정 논의 필요성과 방향
사회과교육
2025 .03
초⋅중⋅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 나타난 교육 관련 서술
한국교육사학
2019 .01
7차 교육과정 『국사』 교과서의 고대사 서사와 역사교육적 활용
인문사회 21
2023 .04
2015 개정 한국사 교과서 발행과 6·25 전쟁 중 인명 피해와 민간인 학살에 대한 서술 검토
한국학논총
2020 .01
한국·인도 역사 교과서의 3·1운동과 세포이 항쟁 서술에 관한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19 .01
현행 초등학교 사회(역사)교과서의 다문화 인식
현대사회와다문화
2018 .12
초등학교 역사 지도의 교재화 연구
사회과교육
2019 .09
2018년 고시 한국사 교육과정 ‘다문화 사회’ 학습 요소의 교과서 구현 양상
현대사회와다문화
2021 .02
National History Textbooks in the Era of Global Citizenship Education: Coexistence of Global Objectives and Nationalist Narratives on the History of Ancient Korea
Korea Journal
2022 .06
영국 역사 교과서의 한국전쟁 시각 자료 연구
인문사회 21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