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세준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39 - 46 (8page)
DOI
10.5392/JKCA.2025.25.02.03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론적 수학 개념과 실제 인공지능을 연결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함수, 행렬, 최적화와 같은 인공지능의 수학적 원리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개발한 콘텐츠가 학생들의 이해와 흥미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였다. 연구결과는 인공지능의 맥락에서 수학 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향상되었고, 수학에 대한 관심, 학습 의욕, 자신감이 증가하였다. 이 연구에서 개발된 인공지능 수학 콘텐츠는 학생의 미래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470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