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1권 제6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7 - 3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많은 기업들이 해외진출을 하고 있고 동시에 해외자회사를 설립하는 상황에서 해외자회사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진출에서 파생되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할 목적으로 연구되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비교적 성공적인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 중 국내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휠라코리아와 데상트코리아의 사례를 분석 하였는데 그 결과와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성공한 해외 자회사는 강력한 CEO의 리더십과 경영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둘째, 강력한 해외자회사는 철저한 현지화를 추구하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해외자회사인 두 기업의 독특한 특징은 보통의 해외 자회사와는 달리 단순히 현지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한 수준을 넘어 본사와는 차별화된 핵심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위와 같은 결과는 해외자회사를 설립하고자 하거나 이미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의미있는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