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봉운
저널정보
한국기독교학회 한국기독교신학논총 한국기독교신학논총 제136집
발행연도
2025.4
수록면
107 - 136 (30page)
DOI
10.18708/kjcs.2025.4.136.1.1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어 학습자의 감정적 안정과 학습 성과 향상에 성경 구절 읽기 활동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연구 대상은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학습자 50명으로, 이들은 수업 전 성경 구절을 읽는 활동에 참여했다. 연구의 주요 목적은 한국어 수업 전 성경 구절 읽기가 학습자의 감정 변화 및 학습 성적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토하는 것이었다. 연구 결과, 성경 읽기 활동은 학습자에게 긍정적인 감정 변화를 유도하며 한국어 성적(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에 유의미한 향상을 가져왔다. 특히 학습자들은 성경 구절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학습 동기와 자신감이 증진되는 경향을 보였다. 본 연구는 성경 읽기 활동이 한국어 학습에서 감정적 안정과 학습 성과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하며, 향후 다양한 학습 환경에서 이 방법을 적용할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한글 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