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표목차 ⅳ그림목차 ⅵ국문초록 ⅶ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73. 용어의 정의 83.1 교사의 직무만족도 83.2 교사의 효능감 83.3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 83.4 유아의 자아존중감 9Ⅱ. 이론적 배경 101.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효능감 101.1 교사의 직무만족도 101.2 교사의 효능감 221.3 직무만족도와 교수효능감의 관계 322.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 352.1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 352.2 유아의 자아존중감 403. 교사의 직무만족도 및 교수효능감과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 473.1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 473.2 교수효능감과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 494. 교사의 직무만족도 및 교수효능감과 유아의 자아존중감 524.1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유아의 자아존중감 524.2 교사의 효능감과 유아의 자아존중감 53Ⅲ. 연구방법 551. 연구대상 552. 연구도구 572.1 교사변인 측정도구 592.2 유아변인 측정도구 623. 연구절차 663.1 예비조사 663.2 본 조사 674. 자료분석 68Ⅳ. 연구 결과 및 해석 691. 교사의 직무만족도, 효능감과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691.1 연구관련 변인의 각 하위 요인별 기술통계 691.2 교사의 직무만족도, 교수효능감과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간의 관계 711.3 교사의 직무만족도, 교수효능감과 유아의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732.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수효능감이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742.1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수효능감이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742.2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수효능감이 유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873.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수효능감이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력의 경로 983.1 연구모형 983.2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수효능감이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98Ⅴ. 논의 및 결론 1041. 논의 1041.1 교사의 직무만족도, 교수효능감과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의 관계 1042.1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효능감이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 에 미치는 영향 1063.1 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수효능감이 유아의 내?외현적 행동문제와 자아존 중감에 미치는 영향력의 경로 1082. 결론 108참고문헌 113Abstract 121부록 12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