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4
제1장 서론 =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2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3제3절 연구흐름도 = 5제2장 지역아동센터의 일반적 고찰 = 6제1절 지역아동센터의 일반적 고찰 = 71. 지역아동센터의 개념 = 72. 지역아동센터의 의의 및 기능 = 73. 지역아동센터의 현황 = 10제2절 지역아동센터의 운영기준 = 131. 시설물 = 132. 프로그램 = 17제3절 지역아동센터의 공간구성 = 211. 생활 지원 공간 = 212. 학습 지원 공간 = 213. 문화·정서 지원 공간 = 224. 가족 지원 공간 = 235. 관리 지원 공간 = 23제3장 아동 발달심리와 환경심리의 이론적 고찰 = 25제1절 아동 발달심리와 아동 발달단계 욕구 = 261. 아동 발달심리 = 262. 아동 발달단계 욕구 = 343.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발달심리 특징 = 38제2절 환경심리의 개요 = 401. 환경심리학의 정의 = 402. 아동 발달심리와 환경과의 관계 = 43제3절 아동공간의 환경심리 요소 = 481. 아동공간의 환경심리 요소 = 482. 환경심리 요소 = 50제4장 공간적 기능에 따른 환경심리 요소 = 57제1절. 생활 지원 공간의 환경심리 요소 = 58제2절. 학습 지원 공간의 환경심리 요소 = 62제3절. 문화·정서 지원 공간의 환경심리 요소 = 66제4절. 가족 지원 공간의 환경심리 요소 = 69제5절. 소결 = 70제5장 국내 사례 현황 분석 = 73제1절 사례분석의 기초 = 74제2절 사례분석 = 76제3절 소결 = 84제6장 결론 = 86참고문헌 = 89ABSTRACT = 9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