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2013
Ⅰ. 서 론1.1 연구의 필요성1.2 연구의 목적과 범위1.3 연구 과제1.4 연구의 제한점1.5 논문의 구성Ⅱ. 이론적 배경2.1 주목과 제 2 언어 학습2.1.1 주목/주의집중 이론2.2.2 주목/주의집중의 조작화2.2 형태초점 의사소통 교수법2.3 입력과 출력중심의 형태초점 의사소통 교수법2.3.1 입력중심 형태초점 의사소통 교수법2.3.2 출력중심 형태초점 의사소통 교수법2.3.3 입력 및 출력중심 형태초점 의사소통 교수법의 효과 비교2.4 학습자의 사전지식Ⅲ. 예비 연구3.1 연구 과제3.2 연구 참여자3.3 연구 도구3.4 실험 설계 및 수업 내용3.5 채점 및 분석 방법3.6 분석 결과 및 논의3.6.1 활동유형 및 사전지식 수준이 목표문법의 주목에 미치는영향3.6.2 활동유형 및 사전지식 수준이 목표문법의 학습 미치는영향3.7 예비 연구의 결론 및 보완점Ⅳ. 연구 방법4.1 연구 참여자4.2 목표문법항목4.3 연구 도구4.4 실험 설계 및 수업 내용4.5 채점 및 분석 방법Ⅴ. 결과 분석 및 논의5.1 집단 간 사전 동질성 분석 결과5.2 활동유형 및 사전지식 수준이 목표문법의 주목에 미치는 영향5.3 활동유형 및 사전지식 수준이 목표문법의 학습에 미치는 영향5.3.1 기술통계 결과5.3.2 활동유형 및 사전지식 수준의 영향5.3.3 활동유형과 사전지식 수준의 상호작용 효과Ⅵ. 결론 및 제언6.1 연구의 결론6.2 교육적 함의참고 문헌부록1. 사전시험2. 사후시험3. 입력활동(1차)4. 입력활동(2차)5. 출력활동(1차)5. 출력활동(2차)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