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 정의 4II. 이론적 배경 61. 교사 전문성의 척도 PCK 62. TPACK 개념 73. 반성적 사고 124. 선행연구 고찰 14III. 연구 방법 171. 연구 방법 172. 연구 절차 183. 연구 대상 194. 중학교 과학교사의 TPACK을 분석하기 위한 분석틀 225. 자료 수집 26IV. 연구 결과 및 논의 311. 중학교 과학 교사의 반성적 활동 경험 312. 디지털 기술의 활용에 대한 인식 변화 109V. 결론 및 제언 1821. 요약 및 결론 1822. 제언 185참 고 문 헌 187Abstract 192부록 19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