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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5
1. 서 론 12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1.2. 연구 내용 및 범위 132. 마찰 이론 152.1. 마찰 모델의 종류 152.2. 동적 Dahl 마찰 모델 163. 마찰을 고려한 다물체 차량동역학 모델 193.1. 차량동역학 모델링 193.1.1. 전륜 현가장치 K&C 해석 193.1.2. 후륜 현가장치 K&C 해석 213.1.3. 조향계 해석 233.1.4. 해석용 MF 타이어 특성 해석 243.1.5. 전차량 해석모델 구성 253.2. 동력 조향 특성의 모델링 263.3. 차량동역학 모델링 검증 283.4. 마찰 모델 입력부 323.4.1. 조향계 마찰 모델 입력 324. On-Center Handling 특성 해석 344.1. On-Center Handling 특성 해석 시뮬레이션 344.1.1. 마찰모델의 유무에 따른 해석 344.1.2. Dahl Friction Model Parametric Study 364.1.2.1. 최대 마찰력 값에 따른 On-Center Handling 384.1.2.2. 초기 기울기 값에 따른 On-Center Handling 415. 차량 쏠림 특성 해석 445.1. 차량 쏠림 특성 시뮬레이션 465.1.1. 마찰모델의 유무에 따른 해석 485.1.2. Dahl Friction Model Parametric Study 495.1.2.1. 최대 마찰력 값에 따른 쏠림 해석 495.1.2.2. 초기 기울기 값에 따른 쏠림 해석 516. 결론 및 향 후 진행방향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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