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2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대상 31. 연구의 방법 32. 연구의 대상과 범위 4제2장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검토 5제1절 사회적기업 추진배경과 정의 51. 사회적기업 추진 배경 52. 사회적기업의 정의 9제2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창조 121. 사회적 책임의 개념 및 기본조건 122. 공유가치창조 개념 153.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유형 17제3장 대기업과 사회적기업 파트너십 고찰 22제1절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 파트너십 필요성 22제2절 영리기업과 사회적기업간 파트너십 동향 241. 제1유형 : 기업이 직접 영리 사회적기업을 설립 252. 제2유형 : 기업이 비영리 법인 설립을 통한 사회적기업 지원 263. 제3유형 : 기업이 비영리조직과 협력하여 비영리 사회적기업 설립 274. 제4유형 : 기업이 비영리 조직과 협력하여 영리법인을 설립 28제3절 대기업과 사회적기업 연계 291. 연계의 필요성과 효과 292. 대기업 지원 사회적기업 현황 313. 1사 1사회적기업 연계 현황 34제4절 대기업과 사회적기업 연계 사례 381. 현대차그룹의 사례 402. SK그룹의 사례 62제4장 결 론 75제1절 연구결과 요약 75제2절 연구의 함의 761. 기업의 역할 772. 사회적기업의 역할 773. 정부의 역할 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