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요 약 ⅰ표 목 차 ⅱ그림목차 ⅲⅠ. 서 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12. 연구내용 및 범위 33. 연구수행흐름도 4Ⅱ. 레일마모 및 캔트이론 51. 레일마모 정의 및 종류 52. 마모발생 메커니즘 73. 마모레일 교환기준 124. 캔트 이론 135. 캔트 부족량(Deficiency) 156. 도시철도 캔트부족량 기준 16Ⅲ. 현장측정을 통한 부설캔트와 레일마모량 분석 201. 부설캔트 및 레일마모량 측정대상 구간 202. 부설캔트 검토 및 조정결과 253. 레일마모량 측정 및 결과 33Ⅳ. 레일마모와 요인별 상관관계 401. 열차속도 상승에 따른 부설캔트 조정과 레일마모 402. 곡선반경별 운전조건에 따른 레일마모 44Ⅴ. 결 론 50참고문헌 51부 록 53영문초록(Abstract) 68감사의 글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