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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43. 연구의 제한점 44. 용어의 설명 51) 영재 52) 융합인재교육(STEAM교육) 53) 스크래치 64) 피코보드 65) 논리적사고력 6Ⅱ. 이론적 배경 81. STEAM 교육 82.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101) 스크래치 102) 피코보드 133. STEAM 교육과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144. 영재교육 161) 영재 선발 기준 162) 영재의 STEAM교육 175. 논리적 사고력 171)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 172) 논리적 사고력 19Ⅲ. 연구 방법 201. 연구 대상 202. 연구 기간 및 절차 201) 연구 설계 202) 연구 기간 213. 학습 설계 211)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학습 내용 212) 학습내용 STEAM에 적용 243) 결과물 제작 과정 274) 학습 결과 304. 검사 도구 321) 논리적 사고력 검사지 322) 학생 만족도 설문지 355. 분석 방법 35Ⅳ. 연구 결과 361. 논리적 사고력 변화 362. STEAM교육의 만족도 42Ⅴ. 결론 및 제언 45<참고문헌> 4750<부록1> 논리적 사고력 검사Ⅰ 53<부록2> 논리적 사고력 검사Ⅱ 66<부록3> STEAM교육의 만족도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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