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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I. 연구개요 1II. 이론적 배경 91. TV광고시청률에 대한 고찰 91) 시청률의 정의와 조사방법 92) 프로그램시청률과 광고시청률의 차이 103) 광고시청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32. 시청률 예측에 관한 고찰 191) 과학적 예측의 정의 및 시청률 예측의 중요성 192) 시청률 예측에 관한 기존연구 검토 21III. 시청률 예측 수리모형에 대한 이론적 검토 261. 회귀분석 262. 시계열분석 273. 데이터마이닝 311) 의사결정나무 322) 신경망 분석 33IV. 연구방법 361. 연구문제 362. 분석자료 383. 주요변인 정의 391) 광고시청률 392) 전 주 시청률 393) 시간적 요인(시간대, 요일) 404) 장르 404. 예측력 평가 기준 441) 예측오차구간 442) 예측오차평균 44V. 연구결과 461. 전체 장르 데이터에 대한 광고시청률 예측력 비교 461) 예측모형 구축 462) 예측 정확도 비교 472. 장르별 데이터에 대한 광고시청률 예측력 비교 511) 교양/예술 512) 다큐 523) 드라마/영화 534) 만화/어린이 555) 보도 566) 생활정보 577) 스포츠 588) 시사 599) 오락/연예/예능 6010) 육아/자녀교육 61VI. 결론 및 제언 621. 연구 내용 요약 622. 연구의 의의 및 한계점 66참고문헌 69영문초록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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