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8
Ⅰ. 서 론 11. 연구 의의 12. 연구 목적 63. 용어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81. 아스퍼거 장애 아동과 ADHD 아동의 감별진단 82. 아스퍼거 장애 아동과 ADHD 아동의 인지기능 163. 아스퍼거 장애 아동과 ADHD 아동의 실행기능 19Ⅲ. 연구 방법 251. 연구 대상 252. 연구 절차 273. 연구 도구 294. 자료 처리 33Ⅳ. 연구 결과 341. 지능 특성 342. 실행기능 특성 47Ⅴ. 논 의 591. 지능 특성에 대한 논의 592. 실행기능 특성에 대한 논의 67Ⅵ. 결론 및 제언 771. 결론 772. 제언 78참고문헌 80영문초록 108부록 1. 연구 참여 동의서 110부록 2. 호주 아스퍼거 증후군 척도 111부록 3. DSM-Ⅳ-TR의 아스퍼거 장애 진단 규준 114부록 4. DSM-Ⅳ-TR의 ADHD 진단 규준 115부록 5. Conners주의력결핍 과잉행동 평가 척도(부모용) 118부록 6. K-WISC-Ⅳ 소검사의 약자와 설명 11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