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중요성 1제 2 절 연구의 필요성 2제 3 절 연구의 목적 3제 2 장 이론적 배경 4제 1 절 콘텐츠 4제 2 절 어플리케이션 5제 3 절 정보 가치 7제 4 절 친숙도 8제 5 절 정보 감각 91. 감각의 개념 92. 감각별 특징 10가. 시 각 10나. 청 각 11다. 촉 각 12제 3 장 연구 설계 14제 1 절 연구 문제 및 연구 모형 14제 2 절 조사 설계 및 분석 방법 161. 조사 표본 설계 162. 설문지 구성 163. 분석 방법 22제 4 장 결과 분석 23제 1 절 조사 표본의 일반적 특성 231. 인구통계학적 특성 232. 레스토랑의 월간 이용 횟수 253.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의 월간 이용 횟수 26제 2 절 각 변수에 대한 기술통계 분석 271.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이용에 대한 기술통계 분석 272.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정보 가치에 대한 기술통계 분석 293.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이용 경험에 대한 기술통계 분석 314.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정보 이용 시 느끼는 감각에 대한 기술통계 분석 335.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에서 주로 이용하는 정보에 대한 기술통계 분석 35제 3 절 변수에 대한 요인 분석 361.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유형에 대한 요인분석 362.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정보 이용자의 정보 가치 인식에 대한 요인분석 383.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정보 이용자의 정보 감각에 대한 요인분석 414.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정보 이용자의 외식 어플리케이션 이용 사전 지식에 대한 상관관계, 요인분석 43제 4 절 연구 문제 검증을 위한 분석 461.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유형이 정보 가치 인식에 미치는 영향 462.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유형과 정보 가치 간의 관계에서 미치는 사전 지식의 조절효과 483.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유형과 정보 가치 간의 관계에서 미치는 정보 감각의 조절효과 514. 모바일 외식 어플리케이션 정보 이용자의 개인 특성에 따른 정보 가치 인식의 차이 54가. 연령에 따른 정보 가치 인식의 차이 54나. 교육 수준에 따른 정보 가치 인식의 차이 54다. 직업에 따른 정보 가치 인식의 차이 55제 5 장 결 론 56제 1 절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561. 연구 결과의 요약 562. 연구의 시사점 59가. 이론적 시사점 59나. 실용적 시사점 60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11. 연구의 한계점 612. 향후 연구 방향 62참고문헌 63부록 67ABSTRACT 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