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국문초록………………………………………………………………………ⅰ목 차…………………………………………………………………………ⅲ표목차…………………………………………………………………………ⅴ그림목차………………………………………………………………………ⅵ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의 정의 ……………………………………………………………………4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51. 영재교육의 목표 ………………………………………………………………52. 과학적 방법 ……………………………………………………………………63. 문제발견력………………………………………………………………………94. 실험설계능력 …………………………………………………………………25Ⅲ. 연구 내용 및 방법 ……………………………………………………311. 연구 대상…………………………………………………………………312. 검사 도구…………………………………………………………………323. 자료 처리…………………………………………………………………40Ⅳ. 결과 및 논의……………………………………………………………411.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과학적 문제발견력 ……………………412.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실험설계능력……………………………493.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과학적 문제발견력과 실험설계능력의 관계……………………………………………………………………………54Ⅴ. 결론 및 제언……………………………………………………………571. 결론………………………………………………………………………572. 제언………………………………………………………………………59참고문헌………………………………………………………………………61부록……………………………………………………………………………72ABSTRACT…………………………………………………………………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