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2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31. 연구의 방법 32. 연구의 구성 4제2장 이론적 배경 5제1절 쇼핑몰의 특성에 관한 고찰 51. 기본적 특성의 구성요인 51.1 가격 51.2 품질 61.3 서비스 71.4 접근성 82. 차별적 특성의 구성요인 92.1 입점업체의 다양성 92.2 사회성 112.3 심미성 122.4 비 일상성 132.5 쇼핑환경 142.6 편리성 15제2절 편익에 관한 고찰 171. 기능적 편익(Functional Benefit) 172. 쾌락적 편익(Hedonic Benefit) 18제3절 고객 만족에 관한 고찰 23제4절 재방문 의도에 관한 고찰 26제3장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28제1절 연구 모형 28제2절 가설 설정 291. 쇼핑몰의 기본적 특성과 기능적 편익과의 관계 292. 쇼핑몰의 기본적 특성과 쾌락적 편익과의 관계 313. 쇼핑몰의 차별적 특성과 기능적 편익과의 관계 324. 쇼핑몰의 차별적 특성과 쾌락적 편익과의 관계 335. 쇼핑몰의 편익과 고객 만족과의 관계 346. 쇼핑몰의 고객 만족과 재방문 의도와의 관계 35제4장 연구조사의 설계 37제1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371. 쇼핑몰의 특성에 대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372. 기능적, 차별적 편익에 대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13. 고객 만족에 대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24. 재방문 의도에 대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3제2절 표본선정 및 자료수집 441. 표본 선정 442. 자료 수집 44제5장 실증분석 45제1절 기초자료 분석 451.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분석 452. 쇼핑몰 이용에 대한 기초자료 분석 46제2절 측정 모형에 대한 검증 481. 분석 방법 482. 측정도구의 신뢰성 검증 483. 측정 변수들 간의 타당성 검증 49제3절 가설 검정 531. 쇼핑몰의 기본적 특성이 기능적 편익에 미치는 영향 532. 쇼핑몰의 기본적 특성이 쾌락적 편익에 미치는 영향 533. 쇼핑몰의 차별적 특성이 기능적 편익에 미치는 영향 544. 쇼핑몰의 차별적 특성이 쾌락적 편익에 미치는 영향 555. 쇼핑몰의 편익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566. 쇼핑몰의 고객 만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577. 전체 가설에 대한 검증 결과 59제6장 결론 61제1절 연구 결과 61제2절 연구의 시사점 621. 학문적 시사점 622. 경영적 시사점 63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641. 연구의 한계점 642. 향후 연구 방향 64참고문헌 65설문지 76ABSTRACT 8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