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목 차* 표 목차 ⅱ* Abstract ⅳⅠ. 서론 1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12. 선행 연구 검토 43. 연구 방법 8Ⅱ. 한?일 고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 비교 101. 한국의 교육과정과 일본의 학습지도요령 102.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국어과 교육 목표 비교 223. 고등학교 국어과의 성취기준 및 내용요소 비교 31Ⅲ. 한?일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비교 441. 고등학교 국어과 교과서의 전체 구성과 내용 체계 비교 442. 한국의『고등국어 상?하』와 일본의『국어종합』 대단원 구성 비교 51Ⅳ. 한?일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비문학 지문의 제제 비교 분석591. 비문학 지문의 단원 구성 및 분류 592. 비문학 지문의 제재별 특성 및 분류 643. 비문학 지문의 제재의 활용 양상 및 교육방법 70Ⅴ. 결론 9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