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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2019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53. 연구의 가설 64. 변인 간의 관계모형 75. 용어의 정의 106. 연구의 제한점 12Ⅱ. 이론적 배경 131. 캐디의 이해 131) 캐디의 정의 132) 캐디의 직업적 유형 133) 캐디 관련 연구의 종합적 이해 142. 감정노동의 이해 171) 감정노동의 정의 및 개념 172) 감정노동의 구성요소 183) 감정노동의 선행연구 193. 직무소진의 이해 231) 직무소진의 정의 및 개념 232) 직무소진의 구성요소 243) 직무소진의 선행연구 264. 직무스트레스의 이해 271) 직무스트레스의 정의 및 개념 272) 직무스트레스의 선행연구 285. 고객지향성 301) 고객지향성의 정의 및 개념 302) 고객지향성의 구성요소 313) 고객지향성의 선행연구 326. 사회적 지지 331) 사회적 지지의 개념 332) 사회적 지지와 스트레스의 관계 353) 사회적 지지와 소진의 관계 37Ⅲ. 연구 방법 381. 연구대상 382. 사전조사 413. 조사도구 421) 설문지의 구성 지표와 내용 42(1) 감정노동 43(2) 직무소진 44(3) 직무스트레스 46(4) 고객지향성 47(5) 사회적 지지 492) 면담구성 514. 자료수집 및 자료처리 방법 531) 자료수집 532) 자료처리방법 53Ⅳ. 결과 및 논의 551. 골프장 캐디의 인구사회학적 특성과 관련 변인과의 관계 552. 골프장 캐디의 감정노동과 직무소진,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과의 관계 ·· 723. 감정노동과 직무소진,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의 인과관계 834. 직무소진,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88Ⅴ. 결론 및 제언 1071.결론 1072.제언 108참고문헌 111ABSTRACT 128부 록 131감사의 글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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