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제1장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제2장 이론적 배경 및 관련연구 고찰 52.1. 본선미터링(Mainline Metering)의 개념 52.1.1. 본선미터링의 정의 52.1.2. 본선미터링의 운영기준 62.1.3. 본선미터링의 종류 62.1.4. 본선미터링 시스템의 구성 72.2. Toll Plaza 본선미터링 82.3. 기존 Toll Plaza 본선미터링 전략의 한계점 92.3.1. 대기행렬의 불균형 92.3.2. 대기공간 부족 102.4. 본선미터링 관련 연구 122.4.1. Toll Plaza 본선미터링 122.4.2. 분기점 연결로 본선미터링 132.4.3. 영업소(연결로) 본선미터링 152.4.4. 기타 정체유발지점 본선미터링 172.5. 관련연구의 시사점 및 연구방향 20제3장 연구방법론 213.1. 적용 전략 검토 213.1.1. Merging Area Control 213.1.2. Queue Management 223.2. Methods 설정 243.2.1. Method 1 253.2.2. Method 2 27제4장 실험 설계 294.1. 분석대상지 선정 및 자료수집 294.1.1. 분석대상지 선정 294.1.2. 현장 자료 수집 304.2. 분석 틀 구축 314.2.1. Simulation 및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작성 314.2.2. Simulation Verification 314.2.3. 네트워크 설정 324.2.4. 알고리즘 관련 파라미터 설정 334.3. 시나리오 설정 344.4. 분석의 전제 35제5장 분석 결과 365.1. 수요의 변화에 따른 분석결과 365.1.1. 수요에 따른 평균통행시간 365.1.2. 수요에 따른 Spillback 발생비율 395.1.3. 수요의 변화에 따른 소결 405.2. 대기공간의 변화에 따른 분석결과 415.2.1. 대기공간에 따른 평균통행시간 415.2.2. 대기공간에 따른 Spillback 발생비율 415.2.3. 대기공간 길이에 따른 소결 43제6장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446.1. 결론 446.2. 향후 연구과제 45참고문헌 46부록 50Abstract 5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