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목 차요 약 ⅰ기 호 표 ⅱ약 어 표 ⅲ표 목 차 ⅳ그림목차 ⅴⅠ.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필요성 11.2 연구내용 및 구성 2Ⅱ. 도시철도 정위치 정차 32.1 도시철도 정위치 정차 32.1.1 도시철도 운행 현황 32.1.2 서울도시철도9호선 정위치 정차 현황 42.2 자동열차운전 제어시스템 62.2.1 ATO 시스템의 이해 62.2.2 신호제어 시스템 72.2.3 Distance to Go방식 102.3 정위치 정차 개선 사례 132.3.1 휠 보정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132.3.2 하이브리드 궤도회로를 이용한 정위치 정차에 대한 연구 172.3.3 제동장치 유지보수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20Ⅲ. 정위치 정차제어 분석 333.1 정위치 정차 분석 333.1.1 월별 발생 현황 333.1.2 차량 편성별 발생 현황 333.1.3 정위치 정차 측정 403.2 제동거리 모델링 42Ⅳ. 시뮬레이션 454.1 PID제어기 설계 454.1.1 PID제어 454.2 열차제동 시뮬레이션 484.2.1 열차의 질량 변화 484.2.2 열차의 제어 이득 변화에 따른 특성 51Ⅴ. 결 론 53참고 문헌 54Abstract 55감사의 글 5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