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2015
차례 ⅰ그림 차례 ⅳ표 차례 ⅴ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배경 1제2절 연구목적 7제3절 연구방법 및 구성 8제2장 이론적 배경 10제1절 소셜미디어에 관한 고찰 102.1.1. 웹 2.0 및 SNS의 등장 102.1.2. 소셜미디어의 개념 및 특징 12제2절 혁신확산 이론과 혁신저항 모델 172.2.1. 혁신확산 이론 172.2.2. 혁신저항 모델 23제3절 기술수용에 관한 연구 282.3.1. 합리적 행동이론 282.3.2. 계획된 행동이론 302.3.3. 기술수용 모델 322.3.4. 통합기술수용 이론 352.3.5. 확장된 통합기술수용 이론 37제4절 기술수용 모델을 적용한 기업의 기술수용에 관한 연구 39제5절 조직문화 및 기업특성에 관한 연구 422.5.1. 조직문화와 기업문화의 개념 422.5.2. 조직문화의 유형 452.5.3. 기업의 특성 49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53제1절 연구모형의 설계 533.1.1. 독립변인 543.1.2. 조절변인 563.1.3. 매개변인과 종속변인 57제2절 연구가설 583.2.1. 연구가설의 설정 583.2.2. 연구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항목 64제4장 가설검정 및 통계분석 68제1절 연구조사 방법 684.1.1. 자료수집 방법 684.1.2. 표본의 구성 및 특성 704.1.3. 독립변수의 기술통계량 724.1.4. 조절변수의 기술통계량 734.1.5. 매개변수의 기술통계량 754.1.6. 종속변수의 기술통계량 75제2절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764.2.1. 타당성 분석 764.2.2. 신뢰성 분석 83제3절 가설검정 및 분석결과 844.3.1. 연구모형의 적합도 검정 844.3.2. 가설검정과 분석결과의 해석 87제5장 결론 100제1절 연구결과 요약 100제2절 연구의의 및 시사점 104제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105참고문헌 106Abstract 123부록 : 설문지 12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