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53. 용어정의 61) 저소득가정 아동 62) 발달 63)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7Ⅱ. 이론적 배경 81. 저소득가정 아동의 발달 81) 아동의 사회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저소득가정 아동의 발달 82) 부모의 사회인구학적 특성과 양육특성에 따른 저소득가정 아동의 발달 93) 발달 영역에 따른 저소득가정 아동의 발달 102.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현황 111)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정책 프로그램 112)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203.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효과 221)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이 신체발달에 미친 효과 222)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이 사회·정서발달에 미친 효과 223)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이 인지발달에 미친 효과 23Ⅲ.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및 활동계획안 개발 261.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개발 절차 262.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의 이론적 근거 271) 정보처리이론 272) 이스라엘 FIE(Feuerstein’s Instrumental Enrichment) 프로그램 293.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구성 321)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교육목표 322)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교육내용 344.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활동계획안 43Ⅳ.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효과 491. 연구방법 492.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이 발달에 미치는 효과 561)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이 인지발달에 미치는 효과 572)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이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 효과 593.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의 아동·부모 특성별 효과 601) 아동의 사회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인지발달 변화 632) 부모의 사회인구학적 특성과 양육태도에 따른 인지발달 변화 644. 인지능력 향상에 따른 사회·정서발달 변화 661) 인지능력 향상에 따른 사회·정서발달의 양적 변화 662) 인지능력 향상에 따른 사회·정서발달의 질적 변화 68Ⅴ. 논의 및 결론 761.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개발 772.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효과 781)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이 발달에 미치는 효과 782)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의 아동·부모 특성별 효과 823) 인지능력 향상에 따른 사회·정서발달 변화 833.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활용방안 85참 고 문 헌 88부 록 101<부록 1> 비언어 지능검사 제2판(CTONI-2) 기록용지 102<부록 2> Cognitive Spectrum 프로그램 활동계획안(1회기) 1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