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배경과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6제 2 절 연구 범위와 방법 71. 연구 범위 72. 연구 방법 8제 2 장 이론적 배경 10제 1 절 선행연구 검토 101. 감정노동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102. 사회적지원의 조절 효과에 관한 연구 11제 2 절 대형마트 판매원의 감정노동 141. 감정노동의 개념 142. 감정노동 구성요소 173. 대형마트 판매원의 업무특성 23제 3 절 감정노동과 직무만족 251. 직무만족의 개념 252. 직무만족의 영향요인 28제 4 절 사회적 지원과 직무만족 331. 사회적 지원의 개념 332. 사회적 지원의 구성요인 38제 3 장 연구 설계 46제 1 절 연구모형의 설계 및 가설의 설정 461. 연구 모형의 설계 462. 연구 가설의 설정 47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501. 감정노동 502. 직무만족 513. 사회적 지원 52제 3 절 조사 설계 및 분석 방법 541. 조사목적 및 대상 542. 설문지 구성 553. 분석방법 56제 4 장 실증분석의 결과 58제 1 절 조사대상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8제 2 절 측정도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검증 60제 3 절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62제 4 절 연구가설의 검증결과 631. 감정노동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가설 642. 사회적 지원 인식의 조절 효과에 대한 가설 65제 5 절 분석결과의 요약 70제 5 장 결론 74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74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77참고문헌 79설 문 지 92Abstract 9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