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33. 용어의 정의 34.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61. 융합인재교육(STEAM) 62. 배려교육 133. 융합인재교육(STEAM)과 배려교육의 이론적 고찰 15Ⅲ. 연구 내용 및 방법 201. 연구 설계 202.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25Ⅳ. 연구 결과 및 분석 351. 타인 이해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이 배려심에 미치는 영향 352. 면담 및 포트폴리오 분석 41Ⅴ. 결론 및 제언 461. 결론 462. 제언 48참고 문헌 49부 록 541. STEAM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설문지 552. 배려심 측정을 위한 검사지 563. 타인 이해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 지도안 및 활동지 58ABSTRACT 7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