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서론11. 연구배경 및 목적12. 선행연구검토33. 연구의 내용61) 연구대상62) 연구 방법 및 내용7Ⅱ. 이론적 배경91. 영어교과서의 개념 및 역할92. 영어교과서 분석이론10Ⅲ. 북한의 교육 이념과 영어 교육의 변천과정141. 북한의 교육 이념 및 체제141) 북한의 교육 이념 142) 북한의 교육 체제와 특징16(가) 중등교육단계 학제17(나) 교육 내용 및 과정212. 북한의 영어 교육251) 북한 영어 교육의 성격 및 목표252) 북한 영어 교육의 변천과정30(가) 1945년-1980년대: 영어 교육의 필요성 인식30(나) 1990년대: 영어 중심의 외국어 교육32(다) 2000년대: 실용영어 강화34Ⅳ. 연도별 북한 영어교과서 변화 분석371. 분석 모형372. 구성체계의 변화391) 중학교 1학년 (2001년/2007년)392) 중학교 2학년 (2001년/2008년)463. 교과서 내용 및 소재 변화521) 중학교 1학년 (2001년/2007년)522) 중학교 2학년 (2001년/2008년)564. 문법과 어휘 및 기타 어학적 변화601) 중학교 1학년 (2001년/2007년)612) 중학교 2학년 (2001년/2008년)65Ⅴ. 북한 영어교과서 변화의 특징과 요인 분석711. 북한 영어교과서 변화의 특징712. 북한 영어교과서 변화의 요인751) 경제위기와 실리추구752) 외교의 다변화와 개방정책783) 세계화와 외부 정보 유입83Ⅵ. 결론87참고 문헌91Abstract9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