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3 연구의 제한점 44 용어의 정의 5II. 이론적 배경 71. 성인문해교육의 개념 및 여성학습자의 특성 71.1 성인문해교육의 개념 71.2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여성학습자의 특성 132. 참여동기 152.1 참여동기의 개념 152.2 성인여성학습자의 참여 동기 요인 183. 자아개념 224. 일상생활능력 26Ⅲ. 연구방법 및 절차 291. 연구대상 292. 측정도구 312.1 참여동기의 측정도구 312.2 자아개념의 측정도구 312.3 일상생활능력 측정도구 313. 자료분석 334. 측정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34Ⅳ. 연구결과 및 해석 381.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차이 381.1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참여동기의 차이 381.2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자아개념의 차이 391.3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일상생활능력의 차이 412.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여성학습자의 목표지향, 활동지향, 학습지향,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이 일상생활능력에 미치는 영향 443. 참여동기, 자아개념, 일상생활능력간의 경로 45Ⅴ. 논의, 결론 및 제언 521. 논의 및 결론 521.1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여성학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이 참여동기에 미치는 영향 521.2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여성학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이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531.3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여성학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이 일상생활능력에 미치는 영향 531.4 목표지향, 활동지향, 학습지향,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이 일상생활능력에 미치는 영향 542. 제언 56참고문헌 57ABSTRACT 65부 록 6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