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문제 33.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51. 내러티브와 내러티브 교육과정 5가. 내러티브의 개념 5나. 내러티브 교육과정 92. 역사수업에서의 내러티브 교육과정 11가. 역사수업에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활용 가치 11나. 역사수업에서 내러티브의 구성 및 활용 143. 선행연구의 분석 20Ⅲ. 연구의 방법 241. 연구 대상 242. 연구의 설계 및 절차 25가. 연구의 설계 25나. 연구의 절차 283. 연구의 도구 30가. 검사 도구 30나. 실험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314. 자료의 분석 38Ⅳ. 연구의 결과 및 논의 401. 양적 분석 결과 40가. 사회 교과에 대한 흥미 40나. 사회 교과의 학업성취도 462. 질적 분석 결과 48가. 생생한 역사의 현장으로: 즐거운 역사수업 48나. 쉽지만 적은 지식?: 교과서가 없는 역사수업 52다. 서로 다르게, 그러나 함께: 다양성을 존중하는 역사수업 563. 종합적 논의 60Ⅴ. 결론 및 제언 621. 결론 622. 제언 64참 고 문 헌 66Abstract 70부 록 7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