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3
【 차 례 】국문요지 ⅰ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73. 용어의 정의 84. 연구의 제한점 및 한계점 9Ⅱ. 이론적 배경 101. 자기주도학습의 이해 10가. 선행연구 반성적 검토 10나. 자기주도학습의 원리 162. 협력학습의 이해 24가. 협력학습의 개념 24나. 협력학습의 원리 273. Vygotscky 발달이론의 이해 29가. 고등심리 발달이론의 이해 29나. 고등심리 발달이론과 학습 34Ⅲ. 연구 방법 391. 연구 대상 402. 연구 절차 443. 자료 수집 방법 474. 자료 분석 방법 555.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방안 58Ⅳ. 연구 결과 및 해석 611. 협력학습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에서 동료 학습자의 역할 62가. 개인차원의 수행 64나. 집단차원의 수행 662. 협력학습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에서 교수자의 역할69가. 학습자의 발달수준 이해 69나. 협력학습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에서 교수자의 역할753. 협력학습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모형 개발 84가. 협력학습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요인 84나. 협력학습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모형 제시96Ⅴ. 결론 및 제언 1041. 결론 1042. 제언 108참고문헌 1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