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표목차 ⅲ그림목차 ⅴ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내용 93. 용어의 정의 9Ⅱ. 이론적 배경 121. 유아수학교육 122. 유아수학과 교사교육 181) 유아교사의 수학교수능력 182) 교사교육의 중요성 253) 교사교육의 방향 283. PCK에 기초한 교사교육 301) PCK에 대한 이해 302) 유아교사의 수학 PCK의 구성요소 38Ⅲ. 연구방법 561. PCK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581)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요구분석 58(1)연구대상 58(2)연구도구 59(3)연구절차 60(4)자료분석 64(5)설문조사 결과 642) 프로그램 시안 개발 내용 70(1)프로그램의 구성 70(2)프로그램 타당도 검증 70(3)프로그램 개발 712. PCK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교사 연수 프로그램 적용 811) 연구대상 812) 연구도구 823) 연구절차 854) 자료분석 86Ⅳ. 결과 및 해석 871. PCK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872. PCK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교사 연수 프로그램 적용 102Ⅴ. 논의 및 결론 1091. 요약 및 논의 1092. 결론 및 제언 115참고문헌 118Abstract 141부 록 14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