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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서현주 (영산대학교, 영산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오수연
발행연도
2015
저작권
영산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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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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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산업은 뷰티산업과 연계되어 생산,유통,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마케팅부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으므로 오늘날의 마케팅 환경은 치열한 기업 간 경쟁과 다양한 소비욕구로 집약될 수 있다. 본 연구는 마케팅믹스 요인 4ps가 소비자들의 구매동기, 선호도, 고객만족도, 충성도 등 구매행동과의 연관관계를 알아보았다 이를 통하여 마케팅믹스 요인이 화장품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ⅴ
국문초록 ix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가설 6
Ⅱ. 이론적 배경 8
1. 화장품 산업현황 8
2. 마케팅믹스 요인 11
가. 마케팅믹스 요인의 개념 및 정의 11
나. 마케팅믹스 요인의 세부 구성 14
3. 화장품 구매행동 21
가. 구매행동의 개념 및 특성 21
나. 구매동기 23
다. 선호도 24
라. 고객만족도 25
마. 충성도 26
Ⅲ. 연구방법 29
1. 연구 모형 29
2. 연구 대상 및 기간 30
3. 측정도구 31
4. 자료분석 33
Ⅳ. 연구 결과 및 고찰 34
1. 일반적 특성 34
2. 측정의 타당도와 신뢰도 분석 36
가. 마케팅믹스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36
나. 구매동기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38
다.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39
라. 변수들의 상관관계 분석 40
3. 화장품 구매행동에 대한 회귀분석 41
4. 품질 요인에 대한 회귀분석 42
5. 기능성 요인에 대한 회귀분석 44
6. 편의성 요인에 대한 회귀분석 46
7. 선호도에 대한 회귀분석 48
8. 고객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 50
9. 충성도에 대한 회귀분석 52
Ⅴ. 결론 및 제언 55
참고문헌 58
부록(설문지) 64
감사의 글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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