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Abstract ⅴ국문초록 ix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가설 6Ⅱ. 이론적 배경 81. 화장품 산업현황 82. 마케팅믹스 요인 11가. 마케팅믹스 요인의 개념 및 정의 11나. 마케팅믹스 요인의 세부 구성 143. 화장품 구매행동 21가. 구매행동의 개념 및 특성 21나. 구매동기 23다. 선호도 24라. 고객만족도 25마. 충성도 26Ⅲ. 연구방법 291. 연구 모형 292. 연구 대상 및 기간 303. 측정도구 314. 자료분석 33Ⅳ. 연구 결과 및 고찰 341. 일반적 특성 342. 측정의 타당도와 신뢰도 분석 36가. 마케팅믹스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36나. 구매동기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38다.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39라. 변수들의 상관관계 분석 403. 화장품 구매행동에 대한 회귀분석 414. 품질 요인에 대한 회귀분석 425. 기능성 요인에 대한 회귀분석 446. 편의성 요인에 대한 회귀분석 467. 선호도에 대한 회귀분석 488. 고객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 509. 충성도에 대한 회귀분석 52Ⅴ. 결론 및 제언 55참고문헌 58부록(설문지) 64감사의 글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