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33. 용어정의 3가. 말더듬 3나. 초기말더듬 4다. 비유창성 유형 4라. 부모교육 5Ⅱ. 이론적 배경 61. 학령전기 말더듬 아동의 특성 62. 말더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73. 말더듬 아동의 중재 94.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중요성 105. 부모교육 효과 12Ⅲ. 연구방법 141. 연구대상 142. 연구절차 163. 실험과제 17가. 사전 및 사후평가 17나. 부모교육 184. 신뢰도 20가. 검사자 내 신뢰도 20나. 검사자 간 신뢰도 205. 자료의 통계 처리 20Ⅳ. 연구결과 211. 아동의 빈도 변화 212. 실험군과 비교군 부모의 태도 및 말 행동 변화 243. 부모태도 및 말 행동 변화와 아동 말더듬의 상관관계 분석 25Ⅴ. 논의 및 결론 271. 부모교육을 받은 아동의 받지 않은 아동의 말더듬 빈도 변화 272. 부모의 태도 및 말 행동척도 변화 293. 부모태도 및 말 행동변화와 말더듬 빈도의 상관관계 304.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31참고문헌 33부록 38
0